'테크노 댄스인가요?" 황성빈의 1루 심리전, 양현종은 '쿨'하게 넘겼다

입력
2024.03.27 06:01
26일 광주 롯데전에서 황성빈의 1루 동작을 보고 표정이 변한 양현종. 스포티비 중계 캡처


26일 광주 KIA전에서 1루 주자 황성빈이 2루로 뛰는 동작을 반복하고 있다. 스포티비 중계 캡처


양현종(36·KIA 타이거즈)이 황성빈(27·롯데 자이언츠)의 심리전을 '쿨'하게 넘겼다.

26일 열린 광주 KIA-롯데전에선 흥미로운 장면이 하나 있었다. 5회 초 1사 후 안타로 출루한 황성빈이 2루로 뛰는 동작을 5~6번 정도 반복한 것이다. 왼손 투수로 1루를 바라보고 서 있던 양현종의 표정이 순간 굳어졌다. 경기를 중계한 이대형 스포티비 해설위원은 "(황성빈이) 춤을 굉장히 잘 춘다. 테크노 댄스인가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양현종은 포수를 불러 잠시 휴식한 뒤 투구를 이어갔다.

평정심을 되찾은 양현종은 2사 후 레이예스에게 안타를 맞았으나 1·3루 위기에서 전준우를 3루 땅볼로 잡아냈다. 이날 최종 경기 기록은 5와 3분의 1이닝 5피안타 1실점. 승패 없이 물러났지만, 팀은 2-1로 승리, 개막 2연승에 성공했다. 경기 뒤 만난 양현종은 황성빈에 대해 "순간 의식도 되고 신경도 쓰였다. 난 황성빈 선수의 플레이가 당연히 그런 선수라고 생각한다. 투수를 괴롭혀야 하고 거기서 흔들린다면 그게 황성빈 선수가 할 일이고 임무다. 최대한 동요하지 않으려고 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27일 광주 롯데전에 선발 등판한 양현종. KIA 제공


평소 양현종은 마운드 위에서 표정 변화가 거의 없다. 그런데 5회에는 달랐다. 그는 "(방송에) 표정이나 그런 게 드러났지만, 작년도 그렇고 재작년에도 롯데 선배들한테 얘기 들어보면 황성빈 선수가 해야 하는 임무라고 하더라"며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끝도 없이 부정적일 거 같다. 그 선수가 그라운드에서 그런 플레이를 한다는 거 자체가 트레이드 마크지 않나. 최대한 동요되지 않게 준비해야 할 거 같다"고 강조했다.

26일 롯데전은 양현종의 시즌 첫 등판이었다. 황성빈과의 심리전보다 더 중요한 건 경기 결과였다. 양현종은 "날씨가 추워서 전체적으로 몸이 좀 무딘 감도 없지 않았다. 밸런스나 이런 게 좋은 편이 아니어서 던지면서 최대한 투구 수를 줄이면서 이닝을 많이 던지려고 했다"며 "최소 실점으로 던지면서 팀이 이길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거 같아서 다행"이라고 웃었다. 

광주=배중현 기자 bjh1025@edaily.co.kr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실시간 인기 키워드
  • 이정후 2경기 연속 안타
  • 나성범 1군 엔트리 등록
  • 황희찬 11호골
  • 김하성 골드글러브 전달식
  • 이강인 도움